김해천문대
김해시의 내와동에서 동쪽산을 보면 마치 산이 알을 품은 듯한 모습의 신기한 건물이 산꼭대기에 보인다. 이 건물이 바로 영남지역에서 유일한 시민천문대인 김해천문대이다.
김해천문대는 지난 1998년 12월에 밀레니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천체와 우주에 대한 일반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세 꿈과 희망을 주며, 시민들에게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하여 추진되어 2002년 2월 1일에 개관하였다.
김해롯데워터파크
김해롯데워터파크는 워터슬라이드와 인공파도풀 등을 포함한 레저시설이다.
다양한 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춘 워터파크로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한 즐거움을 느껴보자.
은하사 [銀河寺]
신이산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중의 하나인 은하사가 자리잡고 있다.
영화 '달마야 놀자'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은 사찰 내에 산재한 토기 파편으로 삼국시대까지 추정되기도 하나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없을 만큼 깨끗하고 단아한 사찰의 모습이 찾는 이의 마음까지 씻어주는 듯하다.
가야 CC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신이산 자락에 입지한 대규모 골프장으로 자연과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가야골프장은 정규코스 36홀과 퍼블릭 코스 9홀 총 45홀 코스로 이주어져 있다.
신이코스는 수림과 지형지물을 잘 활용하여 설계된 아기자기한 여성미를 느낄 수 있고, 낙동 코스는 웅장한 남성미가 돋보이지만 신이산 서남능선을 깎아 조성된 코스로 공략에는 그다지 무리가 없어 평탄한 편이며, 김해코스는 부채꼴 모양의 분지가 이룬 지형으로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린 자연미를 지녔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이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철도테마파크로
낙동강 횡단 철교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와
김해시 특산물인 산딸기 와인을 전시·판매하는 와인동굴
새마을호 열차를 활용한 열차카페
철교 위에 올라가 석양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철교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생가
고 노무현 대통령의 생가는 작은 방 2개와 부엌이 일렬로 늘어선 슬레이트 지붕의 벽돌집이다.
초라한 집이지만 방문객들에게 이곳의 모든것은 진귀하다.
흙, 돌, 물 등은 방문객들의 최고 인기품이다. 방문객 중 일부는 마당의 돌멩이와 흙을 비닐봉지에 담아가기도 한다.